top image

TOUR

계룡산

계룡산

산봉우리가 줄지어 날카롭게 솟아 있고, 깎아지는 듯한 낭떠러지와 울창하게 들어선 나무들이, 곳곳의 깊디깊은 골짜기와 그 골짜기에서 흐르는 쪽빛 내와 한데 어울려, 뛰어난 경치를 이루어 놓았습니다.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양화리

향적산 국사봉

향적산 국사봉

이곳은 계룡산 동쪽 봉우리로 해발 574m이며 계룡시 엄사면과 논산시 상월면 경계를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주소

충청남도 계룡시 엄사면 향한리

천마산

천마산

금암동 계룡시청 뒷산에 있는 천마산은 정상에 서면 계룡시 금암동 신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고 서남쪽으로는 백제 계백장군의 충혼이 어린 황산벌이 멀리 바라다 보입니다.

주소

충청남도 계룡시 엄사면 유동리 산 21

괴목정

괴목정

계룡시 신도안면 용동리에 있는 유서깊은 공원으로 옛날에는 사람 많은 곳을 피해온 사람들이 이 근처에 자리잡고 살았다 합니다. 그들은 이곳에 않아 신선객이야기를 하다가 나무를 골라서 심곤 하였는데 되는대로 땅에 꽂은 나무는 모두가 괴목이었다고 하며, 나무가 많아서 괴목정이라 부른다고 전합니다.

주소

충청남도 계룡시 신도안면 용동리 101

사계고택(은농재)

사계고택(은농재)

조선 중기 예학의 태두인 사계 김장생 선생이 계축옥사로 인하여 이곳에 낙향한 후 남은 여생을 우암 송시열, 동춘당 송준길, 초려 이유태, 신독재 김집 등 당시에 내로라 하는 후진 등을 양성하며 말년을 보낸 곳으로 조선 중기(1602)에 건립된 건물로써 3천여평 넓은 대지위에 10여채 기와집과 정원, 연못이 있는 광산 김씨 종갓집으로 오래된 나무들이 많고 고풍스럽습니다.

주소

충청남도 계룡시 두마면 사계로 122-4

사계솔바람길

사계솔바람길

한걸음 한걸음 내디디면 소나무의 은은한 향기가 온 몸에 머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벤치도 중간중간에 놓여 있는데 잠시 앉아서 고개를 들어 맑은 하늘을 한번 바라보면 상쾌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주소

충청남도 계룡시 두마면 두계리 산 9

자료 출처
계룡시문화관광(http://www.gyeryong.go.kr/html/tour/)

reservation